[윤동주] 소년

| 3 Comments

여기저기서 단풍잎 같은 슬픈 가을이 뚝뚝 떨어진다. 단풍잎 떨어져 나온 자리마다 봄을 마련해 놓고 나뭇가지 위에 하늘이 펼쳐 있다. 가만히 하늘을 들여다보려면 눈썹에 파란 물감이 든다. 두 손으로 따뜻한 볼을 씻어보면 손바닥에도 파란 물감이 묻어난다. 다시 손바닥을 들여다본다. 손금에는 맑은 강물이 흐르고. 맑은 강물이 흐르고 강물 속에는 사랑처럼 슬픈 얼굴 - 아름다운 순이의 얼굴이 어린다. 소년은 황홀히 눈을 감아 본다 그래도 맑은 강물은 흘러 사랑처럼 슬픈 얼굴 - 아름다운 순이의 얼굴이 어린다.

===============
정말 소년같은 시다 T_T
여드름도 없고, 뽀얀 피부에 눈이 큰, 만화주인공같은 시다.

3 Comments

시조사-.-이거왜워오래요 ㅜㅠ _ㅜ국어샘 ㅜ ㅜ미운 ㅠ 시는참좋네요 '0'*

숙제는 아니지만 저도 외우고 싶군요. 오랜만에 이 시를 다시 읽었습니다.

'손금에는 맑은 강물이 흐르고' 이것이 무슨 뜻인지 이제 알았다. 시인은 정말 위대하다.

Monthly Archives

Pages

Powered by Movable Type 5.14-en

About this Entry

This page contains a single entry by pocorall published on February 10, 2002 12:06 AM.

태양 아래 새로운 것은 없다 was the previous entry in this blog.

음악과 시 is the next entry in this blog.

Find recent content on the main index or look in the archives to find all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