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은 어떻게 우리를 사로잡는가

우연히 음악에 관한 EBS다큐를 보게 되었다. 아내가 틀어놓은 티비 앞에 별 생각 없이 앉았다가 보기 시작한 것인데, 세련된 연출과 탁월한 내용에 놀라고 말았다. 이런 훌륭한 프로를 만드는 방송국을 둔 우리나라는 문화국가가 된 것인가 하는 생각이 들 지경이다.

아래는 방송국 홈피에 나온 소개

===================================

EBS <다큐프라임>
음악은 어떻게 우리를 사로잡는가 (3부작)

- 누구나 음악을 듣는다. 그런데 음악이 어떻게, 왜 우리를 사로잡는지에 대해서는 질문하지도 답하지도 않는다. 음악은 이미 물과 공기 같은 것이 돼 버렸기 때문이다. 그러면 왜 우리는 음악의 감동을 말로 하려 할까. 그것은 우리가 음악과 만난 아름다운 순간을 전해주고 싶기 때문이다. 음악에 대해 알면 알수록 더 깊은 감동이 우리를 찾아온다. EBS 다큐프라임 <음악은 어떻게 우리를 사로잡는가> 3부작은 어디서도 들을 수 없었던 수준 높은 연주의 향연이다. 리듬과 멜로디 속에 담긴 속성, 그리고 더 큰 감동을 위한 음악 듣기의 기술을 피아니스트 박종훈과 함께 모색한다.

*방송일시: 2012년 8월 27일(월)~8월 29일(수) 저녁 9시 50분

Monthly Archives

Pages

Powered by Movable Type 5.14-en

About this Entry

This page contains a single entry by pocorall published on August 30, 2012 2:37 PM.

내 인생의 부트스트랩 was the previous entry in this blog.

오래된 것들 is the next entry in this blog.

Find recent content on the main index or look in the archives to find all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