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amework/Library news updated

Ant in action
더 설명이 필요없는 자바 빌드의 사실상 표준. 그러다 보니 여기저기서 웬만큼 사용법은 주워들었는데, 이 책으로 다시 정리하고 있다. 앤트 개발자가 직접 쓴, 앤트 1.7의 사실상 공식 문서.
Ant 숙련도:**

Trac
필요성은 예전부터 느끼고 있었지만, 설치문서가 불친절하여 왠지 게을러지고 있었다. 막상 일을 벌리고 나니 apt-get을 통해 그다지 어렵지 않게 완료되어버린 Trac. 대만족하고 있다. 업무효율성을 위한 도구에 들이는 시간은 아끼지 말자.
숙련도:**

Mylyn
이클립스 유로파와 함께 온 보물단지. 이슈 트래킹 툴을 IDE로 가져온다는 점이 새롭고, 태스크에 집중할 수 있도록 불필요한 정보를 차단해 준다는 점이 놀랍다. Trac과 연동하여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다.
숙련도:**

Ehcache
캐쉬 라이브러리. 캐쉬는 건망증이 있는 맵 자료구조이다. 하이버네이트 2차 캐쉬 뿐만 아니라 어플리케이션 여기저기에 요긴하게 쓰일 만한 구석이 많다. 앞으로 귀여워해줄 일이 많을 듯한 라이브러리. Eh가 뭔가 했더니, 끝 글자부터 뒤집어 읽어도 똑같이 되도록 만든 이름이다.
숙련도:**

Monthly Archives

Pages

Powered by Movable Type 5.14-en

About this Entry

This page contains a single entry by pocorall published on October 21, 2007 11:45 AM.

블레이드 러너와 매트릭스의 존재론 was the previous entry in this blog.

[우석훈] 업글 시대, '옆글 인생' '밑글 직업' is the next entry in this blog.

Find recent content on the main index or look in the archives to find all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