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에서 읽은 책

경청 - 소설 형식의 자기계발서. 상대방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잘 듣자는 이야기. 일일드라마처럼 통속적인 내용이긴 하지만, 깔끔하고 긴장감 있는 구성을 갖고 있다.

10년 법칙 - 열심히 살자는 얘기를 10년 법칙이란 걸 소재를 통해 하고 싶은 것 같은데, 책의 구성상 주제와 소재가 전혀 유기적이지 못하다. 남의 연구결과를 이리저리 나열만 하다 끝나는 책.

영어논문 쉽게 쓰기 - 내용은 보통의 논문작성법과 유사. 읽을만 함. 과학 논문은 두괄식으로 쓰자.

이런 나라에서 살고 싶다 - 보스가 부하직원 앉혀놓은 술자리에서 할 법한 잡소리

심리학이 연애를 말하다 - 호기심을 자극하는 제목과는 달리, 무지 뻔한 책. 생활반경이 가까운 사람끼리 연애를 한다. 데이트 상대는 무조건 예쁜 사람이 인기. 비슷한 성격끼리 만나는 게 아니고, 상반되는 성격끼리 좋아하는 것도 아니라, 모두가 좋아하는 성격이 따로 있다. 하지만 관심사는 비슷한 사람끼리 서로 선호한다. 이정도가 기억할 만한 점.

Monthly Archives

Pages

Powered by Movable Type 5.14-en

About this Entry

This page contains a single entry by pocorall published on October 14, 2009 9:03 PM.

노무현 was the previous entry in this blog.

식욕 is the next entry in this blog.

Find recent content on the main index or look in the archives to find all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