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이야기

집에 있는동안 영화만 디립따 봤다.

- 친구
도대체 이 영화가 뭐가 재미있어서 사람들이 그렇게 많이 봤는지 모르겠다. 지겨워서 그만 볼려다가 장동건 칼 맞는 장면 볼려고 참았는데, 그마저도 별로더라.

- 헤드윅
시작부터 심상치 않은 영화. 볼 것도 많고 들을 것도 많다. 성적 소수자만들의 것만이 아닌 보편적인 사랑에 대한 메시지가 담겨져 있는것 같은데, 정서가 달라서 그런지 포착은 잘 안 된다.

- 모던 타임즈
명성만 무성하고 본 적이 없었다. 기계화된 노동자의 모습을 풍자한 걸로 유명한데, 꼭 공장 장면이 아니더라도 이 영화에서 보여주는 웃음은 상당한 전복적인 잠재력을 갖고 있다. 무산계급만의 구호가 아니다. 외쳐보자 "우리는 기계가 아니다!"

율동감있는 동작에다가 반복도 자주 써먹는데, 꽤나 음악적이다. 실제로 음악이랑 싱크도 잘 되고.

- 파리넬리
유럽판 서편제였다. 아니...서편제가 나중에 나온건가? 난 형이 작곡한 음악도 괜찮던데, 왜 타박인지 모르겠다. 음악이 별 건가?
어쨌든 노래 끝내주고, 볼 거도 많아서 좋은 영화. 18세기 초만 해도 1층은 입석 공연이었나보군. 게다가 졸라 웅성대고 박수치고 난리다. <불멸의 연인>에서는 사람들이 앉아서 조용히 듣던데...세상 빨리 변한다.

역시 결말은 내 정서로는 이해가 잘 안 된다.

2002년 9월 15일

Monthly Archives

Pages

Powered by Movable Type 5.14-en

About this Entry

This page contains a single entry by pocorall published on September 15, 2002 6:21 PM.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 was the previous entry in this blog.

아포리즘12 is the next entry in this blog.

Find recent content on the main index or look in the archives to find all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