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이런 얘기를 들은 적이 있다.
내일 지구의 종말이 온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모두들 전화기를 붙들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진심으로 사랑했노라고 고백하게 될 것이라는 이야기.

대상이 가족이나 친구들이라면 그런 전화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평소에 그렇게 잘 해주지도 못했고, 자주 티격태격하긴 했어도 결국에는 나의 마음을 알아주겠지.

하지만...
연모하던 그사람에게도 전화를 할 수 있을까?
아무것도 더이상 할 수 없는 상황에서 진심을 이야기하는 것조차 부담 내지는 '이제 와서 어쩌라구'라는 식의 무감각밖에 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든다. 성급하게 당겨서 엉켜버린 끈. 조급함과 서툰 솜씨는 내 탓이지만 해법은 커녕 어쩌다가 엉키게 되었는지조차 알지 못한다.

알게 된 거라곤 나는 아무것도 모른다는 것 뿐, 타인과 내가 맞닿는 곳에서 나오는 소리 - 소음 내지는 음악 - 에 좀 더 섬세하게 귀기울이고 현명하게 대할 수 있기를 바란다. 세상은 내일 당장 망하지는 않을 테고, 아직 희망을 버리기엔 이른 듯하니까. 어린 나도 언젠가 잘 엮어진 멋진 리본을 만들게 될 날이 오리라 믿는다.

2001년 7월 20일

Monthly Archives

Pages

Powered by Movable Type 5.14-en

About this Entry

This page contains a single entry by pocorall published on July 21, 2001 4:12 AM.

여름 감기 2 was the previous entry in this blog.

나에게 쓰는 편지 is the next entry in this blog.

Find recent content on the main index or look in the archives to find all content.